skip to Main Content

개인파산면책 후 신용점수 신용등급, 신용카드발급 총정리

개인파산면책 후 신용점수

 

개인파산면책 후 신용점수 는 어떻게 될까요?

 

개인파산면책 후 신용점수

파산면책 직후

개인파산면책이 결정되면 법원사이트에 공고가 나게되고 법원에서는 한국신용정보원으로 면책을 통보합니다.

하지만 이 후에는 파산기록이 5년동안 남아있기 때문에 곧바로 신용회복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파산면책 5년 후

개인파산면책이 결정되고 5년이 지나면 파산기록이 삭제되면서 신용점수가 사회초년생 정도로 회복이 됩니다.

이때부터는 신용카드, 신용대출 등 정상적인 금융활동이 가능해집니다.

 

 

개인파산 후 신용카드

면책 후의 신용카드 발급 기준

사회초년생이라고 해서 누구나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는거처럼 면책을 받았다고 해서 바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신용이 회복된 후에도 카드사 기준의 신용점수보다 낮다면 발급을 거부당할 수 있죠.

그렇기에 면책 이후부터 꾸준히 체크카드 사용이나 꾸준한 은행 거래를 통해 신용도를 회복하도록 합니다.

 

카드사 선별

신용카드 발급은 각각의 카드사 별로 다양한 기준이 있습니다.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발급 여부가 결정되므로, 어떤 카드사에서 거절당할 수도 있지만 어떤 카드사에서는 승인 받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전에 채무 문제가 있었던 카드사에서는 발급 거절 확률이 높습니다.

 

면책 후 신용점수 관리

면책 이후에는 파산기록때문에 신용점수가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노력을 통해서 점차 높힐 수 있으며, 5년 후에 연체기록이 삭제될 때면 바로 높은 신용점수로 갈 수 있습니다.

 

연체기록이 있던 은행은 이용하지 말자

면책 판결 후에도 연체 기록이 있던 은행은 개인 정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은행을 계속 사용할 경우 신용 점수가 올라가기 힘들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사용을 생활하

체크카드는 신용점수 상승에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작은 금액의 거래도 체크카드로 처리하면 신용성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공과금 및 세금은 체크카드로 납부

본인 명의의 체크카드로 공과금, 세금, 휴대폰 요금 등의 비용을 결제하면 신용 점수가 점차 올라갑니다.

 

신용카드 사용

약 6개월에서 1년정도 꾸준히 위의 방법들로 신용점수를 관리하면 5년이 지나지 않아도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만일 신용카드 발급이 되었다면 체크카드 대신 신용카드를 꾸준히 한도의 30%내에서 사용을 한다면 신용점수는 금방 올라가게 됩니다.

Back To Top
Search
error: Content is protected !!